지속가능한 제품 개발
Sustainable Product Development
사람과 환경을 고려한 지속가능한 제품 개발
사람과 환경을 고려한 제품 브랜드 ZERO DESIGN과 NEXT ZERO를 통해 지속가능한 디자인을 실천합니다.
다양한 기업과 함께하며 사회적 가치를 키워 가고 있으며, 신규 브랜드들의 지역 생산 연계로 지속가능한 제조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합니다.
소재 발굴 부터 제품 기획과 제작까지 제품이 완성되는 전 과정에 ESG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제품 디자인 프로세스

자체보유 브랜드

제로디자인
ZERO DESIGN
제로디자인은 환경을 위한 제로웨이스트 디자인(ZERO WASTE DESIGN)을 기반으로 원단 폐기율을 최소한으로 한 패션 브랜드 입니다. 제로디자인은 버려지는 자원과 안정적이지 않은 봉제(창신동)일거리의 문제 인식으로 부터 시작된 프로젝트입니다. 생산단계부터 버려지는 원단 자투리가 없도록 디자인한 제품 브랜드로 제품 별 원단 폐기량이 5% 미만으로, 지속가능한 디자인을 실천합니다. (일반 15-30%폐기) 제로디자인은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일거리로써 ‘서울 지역자활센터’ 소속의 봉제 커뮤니티와 함께합니다.

넥스트제로
NEXT ZERO
넥스트 제로는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생산 폐기물을 재사용하여 새로운 가치를 담은 제품을 디자인 합니다. 현대자동차 그룹의 자동차 시트를 개발, 생산하는 현대 트랜시스와의 문제 인식 공유에서부러 시작된 프로젝트입니다. 자동자 시트 개발시 수준 높은 품질과 까다로운 내화성 마감과 안정성 실험을 요구하며 그 과정에 많은 양의 자투리 가죽은 버려져 매립되거나 소각되어 환경문제를 만들어 냅니다. 넥스트 제로는 이 폐기물을 새로운 자원으로 재발견하고, 자투리 가죽을 활용한 생활 디자인 제품으로 지속가능한 환경의 가치를 전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