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P & 씨즈 청소년 창의 리더십 캠프

2014.10 – 2014.11

 

DDP, 현대자동차 기획 후원으로 청소년 창의 리더십 캠프를 진행했습니다.

공공공간도 함께 참여하여 청소년들에게 동대문의 과거와 현재를 보여주고, 함께 지역의 문제를 발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두 차례에 걸쳐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첫 번째 시간에는

DDP, 동대문 종합시장, 창신동 봉제거리, 공공공간 플랫폼, 동대문 쇼핑몰등을 돌며 동대문의 패션상품들이 어떤 과정을 거쳐서 생산되고 유통되는지, 종사하는 사람은 어떤 모습인지, 지역은 어떤 문제를 가지고 있는지 발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동대문 & 창신동 투어를 마치고 발견한 현상들과 문제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두 번째 시간에는 비즈니스 모델에 자신들의 특기를 더해 구체적으로 시각화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동안 청소년들은 다른 멘토들로부터 비지니스 모델에 대해 배우며 자신들만의 비지니스 모델을 만들어 왔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공공공간과 함께 구체적으로 시각화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 나홀로 동굴

자신만의 공간에서 조용히 스스로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커다란 박스에 한명씩 들어가서 “내가 제일 잘하는 것” “내가 부족해서 친구들의 도움을 받고 싶은 것” “내가 잘 하고 싶은 것”을 적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 반짝가게

박스에서 나와 비즈니스 모델을 펴 놓고 자신의 특기와 도움받고 싶은 것을 말했습니다. 그리고 스스로 발견한 장단점으로 역할 분담 해서 비즈니스 모델을 구체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반짝 가게를 만들었습니다. 청소년들은 동대문 지역의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아이디어로 어떤 모델이 있으면 좋을지 고민하여 시각화했습니다.

Date: 2018년 5월 4일

Category: Social Education

0 comments

Write a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